집에 오래된 선풍기 바꾸실 때가 되었나요? 선풍기 추천 순위를 알려드리고, 어떤 선풍기를 선택하고 사용해야 하는 지 실사용경험을 기반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선풍기는 바람 성능, 소음, 조작편의성, 세척편리성, 디자인 등을 확인해보시고 고르시면 후회없는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선풍기 추천 구매 가이드

요즘 대세는 DC선풍기입니다. DC선풍기의 경우 완벽한 저소음을 구현하고, 소비 전력 또한 적은 장점이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선풍기는 거의 DC선풍기입니다. 가성비가 좋은 선풍기들이죠.

실사용자 입장에서는 어떤 선풍기를 골라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소음

선풍기는 잠을 자는 시간에도 틀어놓고, 애기들이 낮잠을 잘 경우에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선풍기 추천 시, 소음은 아주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소음에 민감하시다면 BLDC모터를 사용하는 선풍기 중에서 특별히 샤오미와 한일전기 선풍기를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소음은 한일전기의 선풍기와 샤오미의 선풍기가 소음이 적은편입니다.

2. 바람성능

가성비 선풍기 추천 할 때, 바람성능은 무조건 세다고 좋은 것이 아닙니다. 바로 약한 바람도 잘 불어주는 선풍기가 좋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에어컨을 틀어놓고 생활을 많이합니다.

에어컨을 꺼둔 상태라고 하더라도, 바람을 지속적으로 맞는다면 금방 싸늘해지기 마련입니다. 아이도 선풍기를 사용하기 위해서 바람세기를 가장 약하게 뒀을 때와 가장 강하게 틀었을 때 내가 원하는 바람의 세기로 나와야 합니다.

바람성능이 가장 좋은 선풍기는 르젠 선풍기와 한일전기 선풍기입니다. 샤오미는 소음과 디자인면에서 뛰어나지만 바람성능이 그렇게 뛰어나진 않습니다.

하지만 선풍기 끼리의 비교 차원에서 비교적 바람성능이 뒤쳐져 보이긴 하지만, 성능은 준수한 편입니다.

3. 조작편리성

선풍기는 조작편리성이 아주 좋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선풍기를 끄기 위해 일어나서 끄고 다시 잘 수는 없지 않습니까.

여름철과 같이 불쾌지수가 높고 불면증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을 때는 리모콘으로 조정이 당연히 되어야 합니다. 어떻게든 불필요한 일을 하나씩 줄여야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앱 연동이 가능한 선풍기 브랜드는 샤오미와 르젠이 주축을 이루고 있습니다.

샤오미는 바람세기를 얼플을 통해 최대 100단계 까지 손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성비 선풍기 추천 순위 TOP 7 2021

가성비 선풍기 추천 순위를 알려드리고, 왜 이렇게 산정하였는지 한번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단순히 바람만 세다고 해서 선풍기 추천 할 수 는 없습니다. 소비자들이 필요한 스펙이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신일 서큘레이터형 선풍기 SIF-D14BN

선풍기추천-신일-서큘레이터선풍기--SIF-D14BN
선풍기추천-신일-서큘레이터선풍기–SIF-D14BN

6~7만원대의 깔끔하고 가성비 좋은 선풍기가 없을까 고민해봤습니다. 대안은 바로 신일 SIF-D14BN입니다.

신일 SIF-D14BN은 서큘레이터 형 선풍기로 높이조절이 가능하고, 디자인이 깔끔하여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제품입니다. 초미풍도 지원하여 잠을 잘 때도 틀어두기 좋습니다.

팬은 35cm로 다소 작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실제로 보시면 생각한 것보다 큰 팬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큘레이터형으로 나온 만큼 바람도 멀리 퍼져 나갑니다. 좌우회전은 90도까지 가능합니다.

받침대도 튼튼하고,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시면 냉방 효율이 더욱 올라가고 환기 성능도 더욱 좋아집니다. 여름철에는 에어컨만 키지 마시고 꼭 서큘레이터형 선풍기를 하나 거실이나 안방에 두시기 바랍니다.

장점

👉 저렴한 가격과 품질
👉 써큘레이터형 선풍기 (풍량)
👉 8,000DPI 지원

단점

👉 소음 다소 있음

사양종류 사양
풍속 4단풍속
날개수 5엽날개
소비전력 50w
날개크기 35cm
타이머 3시간
크기 420x370x700mm

 


2. 샤오미 스마트 스탠딩 선풍기 2

선풍기추천-샤오미-스마트-스탠딩-선풍기2
선풍기추천-샤오미-스마트-스탠딩-선풍기2

선풍기 미니멀 디자인과 어플리케이션 연동이 필요한 선풍기를 찾고 계신다면 샤오미 스마트 스탠딩 선풍기 2를 추천드립니다.

샤오미는 가성비가 좋고 디자인 또한 우수하여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십니다. BLDC모터를 사용하고, 소비전력은 20w로 가장 작은 수준이며, 7엽 날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날개 수가 많을 수록 낮은 소음에 유리하고, 부드러운 바람을 만들 수 있어서, 수면용으로는 특히 날개 수가 많은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저 소음은 28.6dB로 최고수준입니다.

2단으로 사용해보시면 적당히 시원하면서 소음이 거의 안느껴지는 편입니다. 그리고 작은 크기로 인해 방마다 들고 이동하기에 적합합니다. 최대 100단계까지 풍속조절이 가능합니다.

리모컨 사용이 가능하고, 어플리케이션으로 실시간 조절이 가능하여, 편리하게 집에 사람이 없어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장점

👉 편리한 어플리케이션 사용 가능
👉 100단 조절 기능
👉 가벼운 무게

단점

👉 구매하기가 어렵다

사양종류 사양
풍속 100단 풍속 조절
날개수 7엽날개
소비전력 20w
회전 120도 좌우회전, 상하각도조절
타이머 타이머가능
크기 330x960x340mm

 


3. 르젠 2세대 선풍기 LZEF-DC270

선풍기추천-르젠-2세대-선풍기-LZEF-DC270
선풍기추천-르젠-2세대-선풍기-LZEF-DC270

르젠 2세대 선풍기는 샤오미 선풍기와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는 선풍기입니다. 선풍기 중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입체회전이 가능해서 서큘레이터로서 제대로 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또한 올인원 컬러 적용이 되어, 검은색, 흰색으로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흰색은 완전 흰색이 아니라 은은한 진주색을 띄어 더욱 이쁩니다.

BLDC 모터가 사용되어 있어, 24단까지 풍속 조절이 가능하고, 리모컨과 어플리케이션 사용이 모두 가능합니다. 1단으로 도시면 소음을 거의 느낄 수 없고, 초 미풍을 지원합니다.

어플리케이션 사용을 원하시고 깔끔한 디자인을 원하신다면 샤오미와 르젠 선풍기 중에서 고르시면 됩니다. 두 제품 다 AS가 많이 개선되어 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조립도 아주 간단하게 나사만 조여주면 되고, 사용한 사람들의 후기들을 살펴보시면 이 제품의 진정한 가치를 알 수 있습니다.

장점

👉 최강의 선풍기 디자인
👉 어플리케이션 사용 가능
👉 조용하게 사용 가능

단점

👉 앱이 조악한 편

사양종류 사양
풍속 24단 풍속
날개수 7엽날개
소비전력 30w
날개크기 35cm
타이머 15시간
크기 380x870x390mm


4. 한일전기 BLDC 모터 리모컨 스탠드형 선풍기 DCF-720R

선풍기추천-한일전기-BLDC모터-선풍기-DCF-720R
선풍기추천-한일전기-BLDC모터-선풍기-DCF-720R

국내의 선풍기 브랜드하면 신일과 한일입니다. 한일전자의 BLDC 선풍기를 소개해드립니다. DCF-720R은 DCF-710R의 개선모델입니다.

BLDC모터를 사용해서 모터의 발열이 거의 없습니다. 안정적으로 장 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초미풍을 지원하여, 아이에게도 편안한 바람을 보내줄 수 있고, 피부건저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으로 편리하게 풍량 조절을 할 수 있고, 타이머 설정도 가능합니다. 7엽날개가 적용되어 부드러운 바람을 만드는 것도 장점입니다.

제품에 장착된 스위치들도 직관적이라 사용하기 쉽고, 디스플레이가 있어 현재 상황도 잘 확인할 수 있습니다. 6단계까지 바람조절이 가능합니다.

한일전자는 AS가 좋기로도 소문이 나 있습니다. 국내 선풍기브랜드 No.1 이니 브랜드선호도에서도 상당히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장점

👉 약한 바람 조절 가능
👉 저속의 조용함
👉 AS 의 편리함

단점

👉 옛날 디자인

사양종류 사양
풍속 6단풍속
날개수 7엽날개
소비전력 23w
날개크기 35cm
타이머 8시간
크기 426x700x350mm


5. 보국전자 에어젯 BLDC 서큘레이터 BKF-30SKDCB90

선풍기추천-보국전자-서큘레이터-BKF-30SKDCB90
선풍기추천-보국전자-서큘레이터-BKF-30SKDCB90

요즘 핫한 선풍기 하나를 추천드리자면, 보국전자에서 나온 에어젯 DC서큘레이터입니다. 최고의 디자인이라고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써큘레이터형으로 나와 14엽 날개를 가지고 있어, 위에서 소개드린 선풍기들보다 훨씬 부드러운 바람을 만들어 냅니다.

스마트폰 제어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리모컨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3D입체 공시순환 시스템이 적용되어 천장으로도 바람을 보낼 수 있습니다.

과열없이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BLDC모터가 탑재되었고, 소비전력 또한 낮습니다. 20db의 저소음 설계가 적용되어 시게 초침소리 정도로만 들립니다.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진지하게 이 제품을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90도로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름철 눅눅한 환경을 개선시키기에 좋습니다.

장점

👉 강력한 풍량 (14엽 날개)
👉 선풍기 최고의 디자인
👉 다양한 각도조절

단점

👉 다소 비싼 가격

사양종류 사양
풍속 12단풍속
날개수 14엽날개
소비전력 26w
날개크기 30cm
타이머 8시간
크기 330x340x920mm


6. 유니맥스 BLDC모터 선풍기 UMF-R7414DCB

선풍기추천-유니맥스-BLDC모터-선풍기-UMF-R7414DCB
선풍기추천-유니맥스-BLDC모터-선풍기-UMF-R7414DCB

세련되면서 키가 큰 선풍기가 필요하시다면 유니맥스 BLDC모터 선풍기를 추천드립니다. UMF-R7414DCB는 검정색 컬러가 기본입니다.

앞에서 소개드린 보국전자 제품과 외형은 비슷하지만 높이가 1m 가량 되어 좀 더 높은 곳에서 바람을 보내줍니다.

자동으로 온도를 체크하는 센서가 있어 그에 맞게 온도조절을 위한 선풍기 풍량이 조절됩니다. 최적의 실내온도를 맞추도록 자동 조절되어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또한 3가지 종류의 바람을 선택할 수 있어, 자기에게 잘 맞는 바람으로 선풍기를 사용할 수 있고, 3단 LED 표시등이 적용되어, 예약상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블랙의 키가 큰 선풍기를 원하신다면 최고의 선택지입니다.

장점

👉 올블랙 디자인
👉 1m의 높이
👉 자동 온도 제어 기능

단점

👉 크게 없음

사양종류 사양
풍속 24풍속
날개수 7엽날개
소비전력 30w
날개크기  
타이머 8시간
크기 390x1050x390mm


7. 신일 무소음 BLDC 선풍기 SIF-R14SD

선풍기추천-신일-무소음-BLDC-선풍기-SIF-R14SD
선풍기추천-신일-무소음-BLDC-선풍기-SIF-R14SD

선풍기를 사용할 때 선풍기 소음이 시끄러워 잠 을 잘 못주무시는 예민하신 분들을 위한 추천입니다.

신일의 BLDC 모터를 탑재한 SIF-R14SD는 시중에 나온 선풍기 중에서 가장 조용한 소음으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프리미엄급 제품이라 가격이 다소 비싸지만 충분한 값어치가 있습니다.

이 BLDC 선풍기는 최고의 재료와 소재들로 제작되었습니다. 연결단자들은 모두 미국의 제품들을 사용했고, BLDC모터는 세계최대 베어링 회사인 미네베아에서 제작되었습니다.

바디는 LG화학의 ABS 100%를 사용하고 있어, 최고급 선풍기다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선풍기를 사시면 저단으로 꼭 틀어서 그 소음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장점

👉 초저소음
👉 프리미엄 소재
👉 깔끔한 디자인

단점

👉 유일하게 가격

사양종류 사양
풍속 12단계 풍속
날개수 7엽날개
소비전력 28w
날개크기 35cm
타이머 8시간
크기 415x380x900mm

이상으로 마우스 추천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글

게이밍 마우스 추천 >

기계식 키보드 추천 >

이 사이트는 광고를 포함하고 있어, 제품을 구매하시면 일정의 수수료가 수익으로 발생하여 사이트 운영에 사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