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습기 추천 순위 가성비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여름 장마철만 되면 습도가 올라가 세탁물에서 냄새가 나고, 집안 곳곳에 곰팡이가 생기는 원인이 됩니다.

제습기는 본연의 기능외에도 공기청정이라던지 여러가지 부가기능이 있습니다. 소음, 효과, 용량등을 비교해보며 가성비 제품은 어떤 것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가정용 가습기부터 원룸형 가습기까지 종류가 다양합니다. 아래 비교를 참고하시면서 선택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성비 제습기 추천 구매 가이드

가성비 제습기 추천 구매 가이드입니다. 제습기는 10만원대에서 50만원정도까지 다양한 가격군에 포진해있습니다. 주로 LG전자와 위닉스, 위니아, 캐리어 제품이 인기가 많습니다.

많은 소비자들은 어떤 제습기를 선택했고, 왜 선택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제습기 원리

가성비 제습기 추천 하기 전, 제습기의 원리부터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제습기는 실내의 공기를 빨아들여 그 안에 포함된 습기를 냉각시켜 수중기로 만듭니다.

그 수중기가 물탱크에 저장되고 다시 건조해진 공기를 밖으로 배출하는 원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습기는 사용면적에 따라 크기가 커질 수 밖에 없는 형태입니다.

2. 제습기 제습량 (면적)

제습기의 물통 용량은 보통 제습 면적에 비례하게 됩니다. 넓은 면적을 커버하기 때문에 큰 용량의 물통이 필요합니다. 물통 용량이 작으면 그만큼 자주 비워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깁니다.

제습량의 단위는 일반적으로 Liter(L)이고, 실면적(m2)에 0.232를 곱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10평대 제습기 추천 제습량은 10L로도 커버가 가능하고, 18평대 이상은 보통 16L 이상의 제습량을 선택하셔야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6~20L의 제습량을 가진 제습기들은 보통 30~40만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고, 그 이하의 제습기들은 10~20만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가성비 있는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 면적을 잘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3. 제습기 물통 용량

제습기 물통 용량은 보통 3~6L 사이입니다. 물통 용량이 커질 수록 제습기 크기가 커지기 때문에, 전체적인 크기와 물통 용량 사이에서 타협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20평대는 4L이상의 물통을 사용하고, 10평대의 제습기는 3L 정도의 물통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습량을 먼저 결정하시고 본인의 생활 습관에 따라서 제습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습기 부가기능

제습기는 다른 가전제품과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부가기능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있으면 좋은 기능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습기 추천 드릴 때 이것저것 따져봐야겠죠?

자동습도 : 습도를 모니터링하여 자동으로 원하는 습도를 맞추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성애방지 : 제습기는 공기를 응축시켜 수증기를 만들어 배출하는 형태로, 성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성애는 기기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해당 기능이 이는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연속배수 : 응축된 수증기를 물통이 아닌 화장실이나 다른 배관으로 연결하여 배출하는 기능입니다. 연속배수가 가능하면 일일이 물통을 갈아줄 필요가 없어집니다. 사용 환경에 따라 결정하시면 됩니다.

이동바퀴 : 집안 곳곳을 하나의 제습기로 사용하고자 할 때 이동바퀴는 필수입니다. 제습기의 무게는 일반적으로 10kg정도 되기 때문에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바퀴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부가기능이 많을수록 가성비 제습기와 거리가 멀어지니, 필요한 기능이 있는 것들로 모아서 비교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성비 제습기 추천 순위 TOP 7 2021

가성비 제습기를 추천드리기 위해, LG전자, 캐리어, 위니아, 롯데알미늄 등의 제품을 비교해보았습니다. 가성비 제습기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1. 위닉스 뽀송 DO2E160-JWK

가성비-제습기-추천-위닉스-뽀송-DO2E160-JWK
가성비-제습기-추천-위닉스-뽀송-DO2E160-JWK

적당한 가격에 최고의 기능이 들어간 제품이 무엇일까? 생각해봤을 때 추천 드릴 수 있는 제품은 바로 위닉스 뽀송입니다. 위닉스는 제습기 분야 1위를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상품성이 그만큼 뛰어납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다양한 부가기능과 제습량이 16L로 20평대 이상의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또한 요즘 중요하게 여기는 아토피 인증을 받아 아토피 환자가 있는 집에서 사용하기에도 좋은 제습기입니다.

이동 바퀴가 달려있고, 물통용량 6.5L, 연속배수가 가능한 점은 사용자 편리성을 충분히 고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빠르게 제습하기 위해 터보제습 기능이 있고, 에너지효율도 1등급이라 환급대상입니다.

어떤 제습기를 선택해야할 지 결정하지 못하신 분들은 이 제품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

장점

👉 KAA아토피인증
👉 Y자형호스 및 물통
👉 다양한 부가기능

단점

👉 단점을 찾기 힘듬

사양종류 사양
일일제습량 16L
평형 21평
물통용량 50w
에너지효율 35cm
살균 플라즈마이온
부가기능 355x616x322mm

 


2. LG전자 휘센 제습기 DQ200PSAA

가성비-제습기-추천-LG전자-휘센-제습기-DQ200PSAA
가성비-제습기-추천-LG전자-휘센-제습기-DQ200PSAA

LG전자 휘센에서 나온 25평형 제습기입니다. 초대용량 으로 일일 제습량이 20L에 달합니다. 제습효율이 2.81로 상당히 뛰어난 편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밖에서도 스마트폰을 통해 미리 제습기를 켜고 끌 수 있어서 쾌적한 집안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능은 스마트제습, 쾌속, 저소음, 집중건조, 의류건조 등 환경과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편리하고 쾌적하게 사용하도록 용량이 커야하고, 가장 최신의 제습기여야 하고, AS가 편리한 제품을 찾는다면 LG전자의 휘센만큼 좋은 제품도 없습니다.

장점

👉 편리한 어플리케이션 사용 가능
👉 100단 조절 기능
👉 가벼운 무게

단점

👉 구매하기가 어렵다

사양종류 사양
일일제습량 20L
평형 25평
물통용량 5L
에너지효율 1등급 (환급대상)
특징 스마트폰 제어
크기 415x685x296mm

 


3. 캐리어 클라윈드 CDHM-C018LROW

가성비-제습기-추천-캐리어-클라윈드-CDHM-C018LROW
가성비-제습기-추천-캐리어-클라윈드-CDHM-C018LROW

캐리어 클라윈드 ACDHMC018LRWW는 18L의 일일제습량으로, 집안 곳곳의 습기를 조절하기에 적합한 용량입니다.

왜 이 제품을 추천드리냐면 앞서 설명드린 2가지 제품들은 비슷한 용량이지만, 부가적인 기능 등이 포함되어 가격이 조금 비싸기 때문입니다.

두가지 제품보다 저렴하면서 비슷한 제습능력을 가진 제습기는 캐리어의 클라윈드 제습기입니다. 각종 편의기능이 풍부하진 않지만, 18L의 20평형대를 커버하는 제습기의 가격이 20만원 내외로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입니다.

소음이 제법 크다는 사람도 있고, 적당하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제가 써본 결과 다른 제습기와 큰 차이는 없으나 어느정도 소음은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제습기는 보통 낮동안 켜두는 일이 많기 때문에, 수면하는 시간에는 많은 수분을 제거한 상태라 큰 장점은 아니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니, 가성비가 가장 중요하신 분들을 위한 제품입니다.

장점

👉 가성비 최고의 제습기
👉 높은 제습량
👉 깔끔한 디자인

단점

👉 소음이 다소 있는 편

사양종류 사양
일일제습량 18L
평형 22.6평
물통용량 4L
에너지효율 2등급
특징 오토스윙기능
크기 345x512x240mm


4. 롯데알미늄 LDH-7000

가성비-제습기-추천-롯데알미늄-LDH-7000
가성비-제습기-추천-롯데알미늄-LDH-7000

롯데알미늄 LDH-7000은 큰 용량은 아니지만, 가성비를 위한 제품입니다. 일일제습량이 7L로 원룸이나 10평대의 집에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용량이 작고, 가격이 10만원대 인 점을 고려한다면 모든 것이 용서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거대한 LED 디스플레이와 깔끔한 디자인으로 10평형대 제품 중 가장 아름답습니다.

물통 용량은 2L이며, 제습량에 비해서 적당한 수준입니다. 크기 도한 다른 제습기보다 작은편이라 이동하기에 용이합니다.

물통 용량이 적더라도, 연속배수가 가능한 타입으로, 물통용량 걱정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10만원대의 깔끔한 디자인을 원하시는 분들은 구매하셔도 후회하시지 않을 제품입니다.

장점

👉 소형평수 사이즈
👉 10만원대 저렴한 가격
👉 이동편리성

단점

👉 에너지효율

사양종류 사양
일일제습량 7L
평형 9.1평
물통용량 2L
에너지효율 3등급
특징 연손배수 가능, led라이트
크기 280X200X500mm


5. 위닉스 뽀송 제습기 10L DXAH100-JWK

가성비-제습기-추천-위닉스 뽀송 제습기 10L DXAH100-JWK
가성비-제습기-추천-위닉스 뽀송 제습기 10L DXAH100-JWK

위닉스의 원룸형 뽀송 제습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습기의 큰 용량과 가격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소형평형을 위한 제품도 있습니다.

위닉스의 스테디셀러급인 위닉스 뽀송 DXAE100-JWK의 일일제습량은 10L, 13평형입니다. 소형평형을 위한 제품이고, 가격 또한 많이 하락한 상태이니 구매 적기라 판단됩니다.

10만원대에 만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위닉스 제품이고, KAA아토피인증을 받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습기입니다.

성애방지, 이동바퀴, 연속배수, 자동습도조절 장치 등이 있고, 의류건조 기능까지 있어, 편리하게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점

👉 소형평수 사이즈
👉 위닉스 중 가성비제품
👉 KAA아토피인증

단점

👉 다소 비싼 가격

사양종류 사양
일일제습량 10L
평형 13평
물통용량 250w
에너지효율 3등급
특징 8시간
크기 345x540x257


6. 위니아딤채 제습기 EDH8CNWB

가성비-제습기-추천-위니아딤채 제습기 EDH8CNWB
가성비-제습기-추천-위니아딤채 제습기 EDH8CNWB

위니아딤채 제습기는 주로 작은 일일제습량을 가진 제품들이 많이 팔립니다. 소형평형에 적합한 제습기가 인기가 많다는 의미입니다.

소개드리는 제품은 10평대 원룸에 적합한 제품으로, 일일제습량은 8L정도 됩니다. 소형평형에서는 이만한 용량이면 충분합니다.

예약타이머 기능, 터보제습, 이동 바퀴, 성애방지, 자동습도 기능 등 필요한 기능은 다 탑재하였지만, 사이즈는 가장 작은 편에 속합니다.

에너지효율이 3등급이지만, 제습기의 전기료가 크지 않아, 1~3등급 사이의 전기료 차이가 그리 크지 않은 편이고, 소형일수록 에너지효율이 떨어지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장점

👉 올화이트디자인
👉 저렴한 가격
👉 KAA아토피인증

단점

👉 호불호가 있는 소음

사양종류 사양
일일제습량 8L
평형 10평
물통용량 2.2L
에너지효율 3등급
특징 의류건조, KAA아토피인증
크기 305x490x192mm


7. 신일 인공지능 제습기 6L SDH-NK06

가성비-제습기-추천-신일 인공지능 제습기 6L SDH-NK06
가성비-제습기-추천-신일 인공지능 제습기 6L SDH-NK06

정말 컴팩트한 사이즈의 제습기가 필요하시나요? 방마다 이동해야하고, 아니면 실외로 가져가서 사용해야할 일이 있으신 분들도 계십니다.

신일 인공지능 제습기는 6L의 용량으로 가장 작은 사이즈에 속합니다. 물통용량은 2L로 제습량 대비 넉넉한 편입니다.

비록 작은 크기이지만, 자동습도, 연속배수, 이동바퀴가 모두 달려 있고, 의류건조기능 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숙사 생활이나, 자취로 인해 자주 이사를 가신다면 신일전자의 제습기를 추천드립니다.

장점

👉 초소형 제습기
👉 심플한 디자인
👉 이동편리성

단점

👉 생각보다 무거움

사양종류 사양
일일제습량 6L
기능 자동습도,연속배수,이동바퀴
물통용량 2L
에너지효율 4등급
특징 의류건조기능
크기 256x415x203mm

이상으로 마우스 추천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글

게이밍 마우스 추천 >

기계식 키보드 추천 >

이 사이트는 광고를 포함하고 있어, 제품을 구매하시면 일정의 수수료가 수익으로 발생하여 사이트 운영에 사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