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들은 어떤 마우스를 사용할까요? 게이머들이 왜 마우스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지는 게임을 조금만 해보셔도 알 수 있습니다. 손의 그립감, 감도, 움직임 등이 나와 딱 맞아야 합니다. 오늘은 여러 사람들을 통해 검증이 된 키보드 추천 순위를 알려드릴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마우스를 여러분들이 하나씩 사보면서 비용을 날릴 순 없으니 이 글을 확인하고 본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마우스를 찾아보세요.

게이밍 마우스 추천 구매 가이드

게이밍 마우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그립감과 무게입니다. 감도는 대부분이 지원하지만 무게에 따라서 실제 체감이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마우스 추천을 할 때는 그립감, 무게 다음으로 DPI(Dots Per Inch)나, 추가적인 조작 버튼, 옵션등을 보시면 됩니다.

1. 무게

사무용, 게이밍 마우스의 무게는 100g 전후입니다. 여기에 무선마우스로서 배터리가 달린다면 좀 더 무거워지는 편입니다.

FPS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어느정도 무게감이 있어야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런분들은 무게 중심이 잡힌 로지텍 G PRO와 같은 마우스 추천을 드립니다.

대신 롤과 같이 실시간 전략게임들은 무게가 너무 무거우면 손목에 금방 무리가 생길 수 있으니, 되도록 무선보다는 유선을 추천드립니다. 무선이라도 본인과 밸런스가 잘 맞다면 괜찮습니다.

2. 게이밍 특수 버튼

게이밍 키보드 외에도 게이밍 특수 버튼은 왼쪽, 오른쪽, 그리고 휠외에 추가적인 버튼을 의미합니다.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 등의 버튼을 내가 원하는 단축키로 설정할 수 있는 버튼들이 있습니다.

이런 버튼을 잘 활용하면 RPG 같은 게임에서 스킬 사용을 단축키로 매크로 지정해서 사용하게 되면 엄청나게 편리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버튼은 게이밍 뿐만 아니라 사무실에서 각종 엑셀 작업이나 자주 활용하는 버튼들을 지정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3. 마우스 감도(DPI)

마우스 감도라 불리는 DPI를 풀어서 쓰면 DOTS PER INCH를 의미합니다. 1INCH당 몇개의 DOTS으로 이동하느냐입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스타크래프트나 롤과 같은 게임에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보통 DPI의 스펙은 4,000~6,000가 보급형으로 나오고, 좀더 높으면 마우스 감도를 높일 수 있어 10,000이 넘는 DPI 제품의 게이밍 마우스 추천드립니다.

사용자분들의 용도에 따라서 DPI를 보시면 되고, 일반적으로 4,000~6,000만 되어도 크게 사용하시는데 무리는 없습니다. 다만 높은 수치를 사시면 조절할 수 있지만, 낮은 것을 사시면 조정조차 불가합니다.


게이밍 마우스 추천 순위 TOP 7 2021

1. 로지텍 G102 LIGHTSYNC 유선 게이밍 마우스

마우스추천-로지텍g304
마우스추천-로지텍g304

두말할 필요없는 최고의 가성비 마우스는 무엇일까요? 바로 로지텍 G102 마우스 추천 드립니다. 한번도 안거쳐간 사람을 만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85g의 가벼운 무게로 사무실과 게이밍용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저렴한 가격대에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마우스의 전체적인 밸런스가 잘 잡혀있다고 평가받습니다. 로지텍의 G1번대 시리즈는 2005년부터 스타크래프트에서도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로지텍 G HUB를 통해 DPI, RGB 조명, 버튼을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DPI는 200~8,000까지 조절 가능합니다. 또한 앞으로가기, 뒤로가기 버튼 2개가 있어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유의할 점은 벌크라고 봉지에 넣어 그냥 파는 제품이 있는데 불량확률이 꾀 높으니, 몇천원 차이가 안나기 때문에 정품으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장점

👉 저렴한 가격과 품질
👉 85g의 가벼움
👉 8,000DPI 지원

단점

👉 벌크의 불량확률

사양종류 사양
DPI수치 200~8,000 (가속도 30G)
클릭수명 1천만회
무게 85g
연결방식 유선
버튼수 6키
크기 116.6×62.1×38.2mm

 


2. 맥스틸 트론 G10 PRO reborn 3330 유선 게이밍 마우스

마우스추천-맥스틸-g10-pro
마우스추천-맥스틸-g10-pro

게이밍 마우스 추천드릴때 입문용으로 맥스틸 트론 G10 Pro를 추천드립니다. 저렴한 가격에 안되는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DPI는 14,400까지 설정가능하며 다양하게 커스텀 할 수 있습니다.

2020년 가장 많이 팔린 마우스를 꼽자면 바로 맥스틸 G10 PRO가 아닐까 합니다. 무광 UV코팅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게이밍에 최적화되어 있고,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는 것입니다. 고성능 3330센서가 장착되어 세밀한 컨트롤이 가능하고, 매크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칭형 디자인이 적용되어 한국인의 손에 잘 맞도록 설계되어 그립감이 우수한 편입니다.

클릭수명은 2천만회까지로 되어 있지만, 오래 사용하지 못한다는 의견들이 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값싼 마우스로 상급의 퍼포먼스를 내고, 자주 교체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입니다.

장점

👉 게이밍 전용 가성비 좋음
👉 DPI 14,400지원
👉 상급의 퍼포먼스

단점

👉 내구성

사양종류 사양
DPI수치 14,400 DPI (가속도30G)
클릭수명 2천만회
연결방식 유선
버튼수 6키
크기 123.0×66.0x38.0mm

3. 앱코 Hacker A250W 3335 RGB 무선 게이밍 마우스

마우스추천-앱코-A250w
마우스추천-앱코-A250w

앱코의 HACKER 시리즈는 아주 유명한 게이밍 전용 툴입니다. 키보드 뿐만 아니라 마우스도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A250W 게이밍 마우스 추천드립니다.

인기의 이유로는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RGB의 조화로 디자인이 우수하고, 완벽한 그립감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동양인에게 적합하게 설계되어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또한 최대 해상도가 16,000 DPI로 최대가속 40G까지 지원할 수 있는 PAW3335 고성능 센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 설정할 수 있는 DPI는 8,000까지이고,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16,000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폴링레이트는 당연히 1,000Hz까지 지원하여 부드러운 움짐임을 보여줍니다. 바닥의 테프론 피트의 내구성이 특히 뛰어나 슬라이딩과 브레이킹을 오랫동안 구현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1,500mWh가 적용되어 있고, USB로 간단히 충전할 수 있습니다. LED가 꺼진 상태에서 8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고, 배터리가 수명을 다해도 교체할 수 있습니다.

장점

👉 효율좋은 무선마우스
👉 고성능 센서
👉 그립감, 디자인

단점

👉 동글이 불량일때가 있음

사양종류 사양
DPI수치 16,000 DPI (가속도40G)
클릭수명 3천만회
무게 87g
연결방식 무선
버튼수 8키
크기 118.9×63.3×38.0mm


4. 로지텍 G304 LIGHTSPEED 무선 게이밍 마우스

마우스추천-로지텍g304
마우스추천-로지텍g304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입문판인 G304모델입니다. 배터리 효율이 아주 좋아서 최대 25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G102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볼 수 있고, 센서는 옵티컬 Hero센서가 장착되어 더욱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최대 DPI는 12,000까지 지원할 수 있고, 폴링레이트 또한 1,000Hz로 부드러운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앞으로가기, 뒤로가기 버튼이 존재하여 총 6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고, 로지텍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한 편으로, 무게는 99g 정도로 보통인편입니다. 로지텍의 특성답게 클릭음이 다소 큰편이나 사용하는데 거슬리지는 않습니다.

RGB가 적용되지 않아 화려한 걸 싫어하시는분들은 괜찮은 선택입니다. 너무 요란한 마우스에 거부감이 들 때도 많기 때문이죠.

장점

👉 깔끔한 디자인
👉 배터리 성능
👉 무선의 자유로움

단점

👉 G102보다 무거움

사양종류 사양
DPI수치 12,000 DPI
클릭수명 1천만회
무게 99g
연결방식 무선
버튼수 6키
크기 116.0×62.0x38.0mm


5. 로지텍 G PRO 무선 마우스

마우스추천-로지텍-g-pro마우스
마우스추천-로지텍-g-pro마우스

요즘 유명한 카페들을 돌아다녀보면 가장 많이 찾으시는 로지텍 마우스는 G PRO입니다. 물론 입문용은 아니고 입문에서 벗어나는 분들이 많이 선택하는 마우스입니다.

로지텍 G PRO의 가장 큰 장점은 무선마우스이지만 울트라 초경량 설계를 통해 80g의 무게라는 점입니다. G102보다 가벼운 무게입니다.

빠른 화면전환이 필요하시고 빠른 반응속도가 필요하다면, DPI 16,000까지 지원하고 무게 80g의 G PRO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차세대 HERO 옵티컬 게이밍 센서를 탑재해서 최대속도 400IPS까지 지원하고 폴링레이트는 1000hz를 지원합니다.

HERO 센서를 통해 제로 스무딩을 구현할 수 있어서 직선 보정으로 인한 렉을 줄여줍니다. 일반적인 마우스는 스무딩이 적용되어 직선보정하면서 렉이 많이 발생합니다. 게이밍 마우스 추천 드릴 때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장점

👉 완성도 높은 무선 마우스
👉 로지텍 최고의 센서 성능
👉 초경량 무선 마우스

단점

👉 다소 비싼 가격과 내구성

사양종류 사양
DPI수치 16,000 DPI
클릭수명 1천만회
무게 80g
연결방식 무선/블루투스
버튼수 8키
크기 125.0×63.5×40.0mm


6. 레이저 바이퍼 얼티메이트 유무선 게이밍 마우스

마우스추천-레이저-바이퍼-얼티메이트-마우스
마우스추천-레이저-바이퍼-얼티메이트-마우스

레이저에서 나온 바이퍼 얼티메이트 (Razer Viper Ultimate)는 최상급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끝판왕급이라고 보셔도 될 정도의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기본적으로 초경량 마우스라 위에서 소개드린 로지텍 G PRO보다 가벼운 마우스입니다. 무선 마우스 중에 제일 가벼운 마우스입니다. 체감이 상당하게 느껴져 고통받는 우리의 손목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마우스에서 중요한 것은 더블클릭 수명입니다. 몇개월 사용하다보면 금방 더블클릭이 발생하는데, 광축스위치가 적용되어 더블클릭문제에서 자유롭습니다.

가벼운 무게 때문에 FPS 게임에서 샷이 튈까봐 염려하실 수 도 있는데, 그런 염려는 이 완전무결한 마우스에는 필요없습니다. 롤 마우스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무선마우스는 매번 선을 꼽았다 놨다 선정리도 필요한데, 이런 고민을 충전독 제공을 통해 날려줍니다. 많은 장점들 때문에 게임을 즐기는 사람에게는 끝판왕 마우스입니다.

장점

👉 끝판왕 무선 마우스
👉 로지텍 G Pro 라이벌
👉 초경량 마우스

단점

👉 다소 비싼 가격

사양종류 사양
DPI수치 20,000 DPI
클릭수명 7천만회
무게 74g
연결방식 무선/유선
버튼수 8키
크기 126.7×66.2×37.8mm


7. 로지텍 MX Master 3 사무용 마우스 추천

마우스추천-로지텍-mx-master3
마우스추천-로지텍-mx-master3

최고의 사무용 마우스는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로지텍의 MX Master3입니다. MX 키보드 시리즈와 함께 마우스 중 사무용으로는 많은 분들이 최고로 꼽습니다.

여러가지 면에서 MX Master 사무용 마우스로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8개의 단추가 있고, 가로 휠 버튼이 있어 넓은 엑셀 화면과 인터넷 브라우저를 자유롭게 움직입니다.

영상편집 등과 같이 타임라인 편집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두개의 매크로 버튼이 있어 원하는 키로 설정이 가능하고 제스처 버튼이 있어, 원하는 매크로와 제스처에 따라 4개를 추가 입력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MAC OS에서 완벽히 호환이 가능하고, 휠은 크롬으로 도금되었고, 기계적인 저항이 휠에서 느껴지지 않고 1초에 1000줄을 넘길 수 있는 이 휠은 부드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의 Flow기술을 칭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마우스 하나로 맥과 윈도우를 옮겨가며 파일을 옮기거나 문서를 복사해서 컴퓨터 3개까지 동시에 작업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때문에라도 로지텍 MX Master 3를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장점

👉 가로휠, 실용적인 특수키
👉 FLOW 기능 활용 (MAC, Window)
👉 배터리 성능 (70일 사용)

단점

👉 다소 비싼 가격과 크기

사양종류 사양
DPI수치 4,000 DPI
클릭수명 1천만회
무게 141g
연결방식 무선/블루투스
버튼수 7키
크기 124.9×84.3×51.0mm

이상으로 마우스 추천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사이트는 광고를 포함하고 있어, 제품을 구매하시면 일정의 수수료가 수익으로 발생하여 사이트 운영에 사용되고 있습니다.